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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퀘스트

동반자들

보다 나은 집안일 경험을 위한 XR 클리닝 게임

​팀장

안동현

​팀원

안성현, 한상희, 황민규

​트랙

인더스트리

바쁜 현대 생활 속에서 주거 공간을 규칙적으로 관리하며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을 격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리서치를 통해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집안일 관리 패턴 및 집안을 가꾸는 것에 대한 경험을 파악하고, 실제 공간 위에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여 '클린 퀘스트'의 UX를 설계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집안일 수행 타입에 따른 니즈를 파악, 최적화된 집안일 관리 루트를 제공함으로써 귀찮은 집안일을 ‘일'이 아닌 ‘나의 집을 가꾸는 경험’으로 전환합니다. 행동을 효과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동기 부여 방식을 설계하였습니다.

우수

5기

유저 리서치 중심 프로덕트 디자인 방법론
: Research to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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