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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
굳E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역할 중심 온라인 미팅 솔루션
팀장
최예소
팀원
유은경, 이진형
트랙
인더스트리
본 프로젝트에서는 Zoom, Google Meet 등 비대면 온라인 미팅 프로덕트의 기술적 환경 특성으로 유발되는 커뮤니케이션 피로감(Zoom Fatigue)에 주목하여, 조직 구성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아이디어 도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 중심의 온라인 미팅 프로덕트와 AI 기반 시스템 UX를 설계하였습니다. 유저 리서치를 통해 낮은 미팅 참여도를 유발하는 요인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사용자가 아이디어 도출 회의에서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브레인스토밍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프로덕트 피처를 설계하였습니다.
우수
5기
유저 리서치 중심 프로덕트 디자인 방법론
: Research to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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