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ISTORY

우리의 역사

지능형 기술을 일상으로 만드는
UX 혁신 지주회사

​현재 - 2024. 07

​컴패노이드 랩스는 지능형 기술을 일상으로 만드는 UX 혁신 지주회사로 발돋움 합니다. 연 평균 100여개의 크고 작은 스타트업, 기업들과 기술 기반 컴퍼니 빌딩 및 UX 설계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를 제품과 서비스에 녹여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다음 세대를 대표하는 기업을 만들어냅니다.

2024

07

컴패노이드 랩스, UX 혁신 지주회사로 출범

07

컴퍼니 빌딩 스튜디오 C², 'Angle'로 개편

다음 세대 기업을 만드는
글로벌 UX 혁신 컴퍼니 빌더

​2024 - 2021

​컴패노이드 랩스는 다음 세대를 대표하는 기업을 키우기 위한 세계 최초의 글로벌 UX 혁신 컴퍼니 빌더로 출범했습니다. AI, SaaS, Productivity, New Media 등 시대를 관통하는 분야에서 초기 스타트업들을 컴퍼니 빌딩하며 기존 산업의 UX를 혁신하는데 집중함으로써 UX 분야의 역량이 곧 프로덕트와 기업의 성공에 직결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2024

06

AI 스타트업 하이퍼마인드와 XI 스튜디오 컨설팅 계약

04

CIT, INF 아카데미와 MOU 체결

01

한국 HCI 학회 2024 참여, KCI 논문 2편 출판

01

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SaaS 스타트업 '볼타', C² 스튜디오 합류

2023

12

CIT, HCI / UX 컨퍼런스 'HCI 칼리지콘' 개최

11

컴업 2023 주요 스피커로 참여

2022

10

CIT, 메타버스 게임 개발사 '라이프페스타(Life Festa)'와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체결

09

CIC CIT 출범, HCI 칼리지 프로그램 제1기 멤버십 모집(30명)

06

센터포에이치씨아이에서 'CIT (컴패노이드 인스티튜트 오브 테크놀러지)'로 확대 구상

05

신규 크루 3명 합류(김수연, 허유정, 김동연)

04

'2022 HCI 마스터 클래스 SPRING' 프로그램, 노트폴리오와 런칭

03

C² 패밀리사 '디비디랩', 팁스(TIPS) 유치

01

'페이퍼 클럽: 더 레퍼런스' 프로그램 알파 테스트

2021

12

고객 경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SaaS 스타트업 '디비디랩(DBDLAB)', C² 스튜디오 합류

11

'AI를 위한 UX 디자인' 프로그램 38명 수료생 배출

10

HR 성과 관리 및 협업 SaaS 스타트업 '루브릭 랩스(Rubric Labs)', C² 스튜디오 합류

09

수요 맞춤형 서비스 로봇 개발 및 보급 사업 선정

07

'AI를 위한 UX 디자인' 프로그램, AI 양재 허브와 런칭

06

CIC '센터포에이치씨아이(Center For HCI)' 구상 착수

05

Skeleton AI 기반 홈 트레이닝 서비스 스타트업 '앨리스 헬스케어(Alyce Healthcare)', C² 스튜디오 합류

04

컴패노이드 랩스, 산업계 트렌드 분석을 UX 관점에서 다룬 CES 2021 리포트 발행

03

컴패노이드 랩스, UX 리서치 중심 컴퍼니 빌더로 공식 출범

인간과 컴퓨터의 공존을 연구하는
HCI 리서치 연구소

2020 - 2017

​컴패노이드 랩스는 인간과 컴퓨터가 공존하는 방식을 연구하는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소 산하 HCI 연구실로 설립되었습니다. 2017년 자체 연구과제 수주를 통해 UX 혁신을 이끄는 HCI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단순 연구나 과학적 검증이 아닌 실제 사용자의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경험을 전달할지에 대해 실증했습니다.

2019

05

컴패노이드 랩스, CHI 2019 Conference 참가(2019. 05. 04 - 09, Scotland Glasgow)

03

연세대학교로 연구실 이관(연구실장 장진규, 인지과학연구소 교수 부임)

01

팀 확대 개편(21명 / 기존 외 김태영, 권해찬, 함어진, 김정은, 김진)

2018

11

소셜 로봇 '펫비(Petbe)' 개발 및 실험 완료

09

소셜 로봇 '펫비(Petbe)' 프로젝트 착수

07

컴패노이드 랩스 첫 워크샵 & 플레이샵(2018. 07. 26 - 27, 강원도 흥정계곡)

06

팀 확대 개편(16명 / 기존 외 김진욱, 백경원, 김수영, 권륜환, 최정민)

04

컴패노이드 랩스, CHI 2018 Conference 참가(2018. 04. 21 - 26, Canada Montreal, 장진규, 박민아, 홍주연, 곽희나)

03

팀 확대 개편(11명 / 기존 외 박민아, 홍주연, 류원탁)

02

2018 한국 HCI 학회 학술대회 논문 2편, 앱 1종 선정

2017

12

팀 확대 개편(8명 / 장진규, 박경빈, 김윤정, 유재경, 윤형근, 방채연, 강현정, 곽희나)

06

라이프 컴패니언 앱 빙(BEING) 프로젝트 진행

05

IX (Initiative eXperience) 팀 셋업(4명 / 장진규, 박경빈, 고혜경, 김윤정)

03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지원사업 선정 및 최초혁신실험실 지정

03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산하 연구실로 출범(연구실장 장진규)

bottom of page